세종도시교통공사,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세종도시교통공사,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9.03 09: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배려,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 가치 실천 노력 인정 받아”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통해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행정안정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405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우수 지방공기업을 최근 선정했다.

이번 표창은 지난해 경영개선, 재무관리, 사회적 가치 선도, 경영혁신 분야에 대한 업무와 사업실적 등을 평가한 것이다.

지난해에도 ‘나눔과 봉사문화 확산’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이번 수상으로 2년 연속 장관상을 받았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2017년 출범 이후 ▲노선 효율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전국 교통수단 최초 획득 ▲교통사관학교 설립·운영 ▲시민참여형 서비스평가단 운영 ▲승하차 도우미 운영 ▲테마버스 운영 ▲버스 타고 세종여행 지도 제작활용 등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려는 경영을 해 왔다고 말했다.

또 교통안전지도를 제작·배포하고 세종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버스를 운영하는 등 시민안전 중심의 대중교통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사회적 가치 구현은 공공기관이 지녀야 할 꼭 필요한 실천 덕목”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사회적 약자 배려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경영에 앞장서는 지방공기업의 올바른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TBC 2020-09-05 11:34:02
JTBCㅡ혈세들여 빈거리로 수십만 KM를 쳐다니며 시민들 목숨 담보로 지옥행을 디니는 위험한 기관에 왜 상을 주나요? 벌을 주고 기관을 없애버리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