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자전거 재활용 운동’ 전개
세종교육청 ‘자전거 재활용 운동’ 전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9.0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자전거 필요한 학생과 기부할 학생 모집중
코로나19 극복하도록 취약계층에 자전거 나눔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자전거 재활용 운동’의 일환으로 중고 자전거가 필요한 학생과 기부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 19로 신체활동을 많이 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전개되는 '자전거 재활용 운동'은 방치되고 있는 자전거를 수리하여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과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 나누어 주는 운동이다.

참여 대상자는 조치원대동초, 늘봄초, 도담중 등 교육복지선도학교 23개교의 재학생이며, 기부할 자전거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전거로 제한된다.

자전거를 기부하려는 학생이나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모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 첨부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담임교사에게 제출한 후, 오는 11일까지 링크주소와 QR코드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송은주 세종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며 “이번 자전거 재활용 운동을 통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 꼭 필요한 학생이 누락되지 않도록 담임교사와 학교의 특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