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세종시장애인취업박람회 꿈 · 다(多) 락(樂)
2020 세종시장애인취업박람회 꿈 · 다(多) 락(樂)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9.0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관장 변창수)에서는 장애인 취업지원 및 직업재활 정보 전달 등을 통한 자립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제3회 세종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코로나 19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하여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며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약 한 달 간 세종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온라인 직업교육관, 직업재활 정보관, 취업도움관, 온라인 구직활동관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온라인 직업교육관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4대보험, 근로계약서에 관한 교육영상과 교육내용을 기반으로 한 직업퀴즈가 준비되어 있다.

직업재활 정보관은 세종장애인보호작업장, 에코디자인,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이화보호작업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등 7개 기관에서 온라인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도움관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구직활동관에서는 대전, 세종 지역의 10개 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자들이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중학생 이상의 장애인 및 보호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세종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 내 온라인 페이지를 구성하여 세종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다양한 직업재활 정보와 취업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