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태풍 ‘바비’대응 비상대비체제 돌입
세종시교육청, 태풍 ‘바비’대응 비상대비체제 돌입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8.26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내 취약시설 점검 철저, 태풍 대응 매뉴얼 안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제8호 태풍 바비(BAVI)에 대비하여 관내 각 급 학교에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교육감 주재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8호 태풍 바비가 26일 오후 제주도 인근을 지나 27일까지 서해상을 지나며 세종시를 비롯한 한반도 전 지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비상대책반을 구성하여 상황 모니터링, 학사운영 대책, 시설 안전 대응 등의 내용을 점검·확인했다.

 각 급 학교에 ▴강풍대비 취약시설 점검 및 피해 예상 지역 출입제한 조치 ▴등하굣길 통학 안전관리(하천 인근 통학 자제) 등을 안내하고,

 특보 발령 시 등·하교시간 조정 및 임시휴업, 실외수업 자제 등 학사운영 조정을 적극 검토하여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했다.

 또한, 인명 혹은 교육시설의 피해 발생 시 기 배포한 매뉴얼을 참고하여 우선 조치하고, 세종시교육청으로 즉시 보고할 것을 당부했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각 급 학교는 매뉴얼을 철저히 숙지하여 안전조치를 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특히,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초동 대처를 취해 단 한명의 학생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