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마지막까지 자신감 가지고 최선 다해달라"
최교진, "마지막까지 자신감 가지고 최선 다해달라"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8.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감, 수능 100일 앞두고 편지로 수험생 응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최교진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앞두고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서한문을 통해 수험생을 응원했다.

먼저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대입 일정 변동 등의 혼란한 상황에 처한 수험생의 입장에 공감한다며,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오랜 기간 열심히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그는 “어렵고 힘들었을 시험의 부담에 더해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으로 더 큰 어려움을 느꼈을 수험생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험까지 남은 100일은 그동안 지나온 날들에 비하면 짧지만, 여러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면서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다”라며 “여러분이 세워놓은 목표를 위해 마지막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시길 바란다”라고 용기를 북돋았다.

또한 기나긴 학창시절을 마무리 짓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말도 잊지 않았다.

그는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순간순간의 모든 기억도 여러분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며, 앞으로 여러분 앞에 펼쳐질 미래의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하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남은 100일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믿고 항상 여러분을 응원한다”며 서한문을 마쳤다.

국어교사 출신인 최교진 교육감은 2015학년도 수능 100일을 앞두고 <12년을 기다린 아이들에게-수능 백일을 앞두고>라는 시를 쓴 이래로 매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격려편지를 써서 수험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