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 선별진료소 어디?
세종시 코로나 선별진료소 어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8.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보건소, 세종충남대병원 두 군데... 선별진료소 전화예약 필수
접촉자 아니라면 고열, 증상 있을 때 의사의 소견서 받아 선별검사
세종시에는 코로나 선별 검사소가 세종충남대병원과 조치원읍 세종보건소 등 두 곳이 있다. 사진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선별진료소.

세종시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어디에 있을까.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세종시에서 코로나19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어디로 가서 어떻게 검사를 해야 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종시 내에는 선별진료소가 두 군데 있다. 조치원읍 세종보건소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등으로 무작정 가면 검사를 받을 수가 없다. 

일단 확진자와 접촉자로 감염 위험도가 높은 사람은 의사환자로 분류돼 반드시 선별검사를 받아야 한다.

세종시는 행정명령에 따라 성북사랑제일교회(8월 7일~13일), 경복궁(8월 8일), 광화문(8월 15일) 집회 참석자는 25일까지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미검사시 벌금이나 손해배상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경우나 밀접히 접촉한 경우에도 검사대상이다.

확진자와 접촉하지 않았거나 동선이 겹치지 않지만 고열과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는 어떨까.

일단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의사의 소견서에 따라 선별진료 여부를 결정한다. 일주일 이상 고열이 계속되거나 이유를 알 수 없는 입원이 필요 없는 폐렴 증상이 이에 해당하지만 병원이나 의사에 따라 소건은 유동적라는 후문이다.

선별진료소에 무작정 방문한다고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것은 아니다. 보건소(☎ 044-301-2841~3)에 전화로 예약을 해야 검사가 가능하다.

세종시 확진자가 늘어 전화 연결도 쉬운 편은 아니다.

치사율이 높은 감염병에 맞서 철저한 방역지침 이행과 검사로 어려운 시기를 무사히 넘어가길 바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