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하반기 의정역량 강화 원포인트 교육
세종시의회, 하반기 의정역량 강화 원포인트 교육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8.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이틀간 예산심사 기법과 폭력예방‧청렴윤리 강의 들어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세종시의회 청사와 세종 연서면 과일향센터에서 하반기 의정역량 강화 원포인트 교육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세종시의회 의원과 사무처 직원 30여명은 첫째 날인 20일 폭력예방 통합 교육과 예산심사 기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둘째 날인 21일에는 반부패‧청렴윤리 교육과 ‘전쟁사를 통해 배우는 리더십’이라는 제목으로 인문학 강의를 듣는다.

이번 원포인트 교육 강사로는 ▲대전성평등연구소 허선미 소장 ▲세종시의회 입법고문으로 활동 중인 주영진 강사 ▲전 세종경찰서장인 김정환 강사 ▲한국역사고전연구소 소장인 임용한 박사가 각각 강단에 선다.

세종시의회 관계자는 기관의무 교육을 비롯해 하반기 본예산 심사를 앞두고 보다 정밀한 예산심사 기법을 터득하는 것은 물론, 인문학적 소양까지 쌓을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태환 의장은 “이번 원포인트 교육은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첫 의정연수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와 의지를 새롭게 하고, 보다 내실 있는 예산 심사를 위한 기초 지식을 쌓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간 후반기 첫 회기인 제64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