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생화해중재원,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
세종학생화해중재원,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8.20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위(Wee)‧아람센터, 전문의료기관 연계한 심리‧정서적 고위기학생맞춤형 심리치료

세종특별자치시학생화해중재원 산하 세종위(Wee)‧아람센터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학생들에게 외부 전문의료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치료를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등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고위기학생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전문기관 활용을 통한 위기유형별 학생 맞춤형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으로 일상‧학교생활 적응이 힘든 학생, 학교폭력 피‧가해 경험이 있는 학생 등이다.

 심층심리평가, 상담 및 심리치료, 병원치료 등 학생 1인당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치료비를 지원한다. 다만, 학생 1인당 1회 지원에 한하며 연장지원 및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과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치료비 소진 후에도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학생은 각 학교에 배치된 전문상담인력, 세종위(Wee)‧아람센터를 통해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할 방침이다.

 상담‧심리치료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오는 9월 4일까지 공문신청 후, 우선순위에 의해 선정된 학생에 한하여 지역 내 전문기관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정회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 전반에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들도 어려운 점이 많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상태를 확인하고 치료하면서 학생들이 더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