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비대면 온라인교육 확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비대면 온라인교육 확대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8.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립북 애니메이션, 스마트폰 영상제작 등 9월 온라인교육 수강생모집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세종센터)는 18일부터 9월 미디어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9월 개설되는 과정은  ▲플립북 애니메이션, ▲스마트 유튜버 기초과정, ▲스마트 유튜버 심화과정, ▲누구나 할 수 있는 팩트체크, ▲스피치·스토리텔링 심화과정 등 총 5개의 강좌이다.

새롭게 신설되는 ‘내 손으로 만드는 플립북 애니메이션 온라인교실’은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체험형(2시간) 교육이다. 플립북은 여러 장으로 이어지는 그림을 빠르게 넘기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애니메이션 기법이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가정 및 단체에 무료로 키트를 보내주고 지도선생님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완성해보는 수업이다.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 유튜버 기초과정’은 직장인들을 위해 저녁반으로 개설됐다. 다음달 3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스마트폰을 사용해 간단한 영상 촬영·편집법과 유튜브 활용법을 배울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팩트체크’ 교육은 세종시민들의 미디어 이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허위정보 사례를 살펴보며 팩트체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다음달 4일(금)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또,‘4050세대를 위한 스마트 유튜버 심화과정’은 9월 7일 첫 수업을 시작하며 매주 월· 수요일에, ‘스피치·스토리텔링 심화과정’은 8일부터 매주 화·수요일에 열린다. 두 과정은 기초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을 우선 대상으로 하고, 추가로 신규 수강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연고를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blog.naver.com/kcmf_sj)를 참고하면 된다.

세종센터에서는 8월 한 달 동안  ▲4050세대를 위한 스마트 유튜버 기초과정 , ▲인문학스피치, 내 인생의 한페이지, ▲자서전 글쓰기, 내 인생의 화양연화 를 비대면강의로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시민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진동복합커뮤니티 건물 내에 12월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

문의☎) 044-860-8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