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배워서 1인크리에이터 도전해요
유튜브 배워서 1인크리에이터 도전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8.1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에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MOU 체결해서 2018년부터 동영상강의
코로나시대 ZOOM통한 비대면강의로 전문성과 편의성, 두 마리 토끼 잡아
세종시는 매주 화요일, 토요일에 스마트미디어제작교실을 실시하여 세종시민들에게 유튜브동영상제작기법을 교육한다.

세종시는 1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시민들의 미디어 친화력을 높이고, 유튜브시대를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스마트 미디어 제작 교실’을 실시했다.

‘세종시 공동체미디어 교실’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했는데, ZOOM을 이용하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강의였다.

이번 강의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기획, 촬영, 편집 및 제작, 완성으로 구성되어 초보자도 누구나 하루 만에 완성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진행해서 강의 끝무렵에는 수강생의 작품을 함께 보고 품평하는 시간도 있었다.

이 강의에 참석한 아름동 학부모 최지영씨는 “아이가 관심 있어 해서 교육을 받게 되었는데, 동영상강의의 기본 뿐 아니라 디테일한 부분까지 전문가의 팁을 가르쳐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강의소감을 말했다.

세종시 담당자에 따르면 이 강의는 11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에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매회 10명이다. 강의문의는 세종시청 대변인실 (044-300-262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