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원초 이재영 사회복무요원, 우수 요원으로 선발
세종도원초 이재영 사회복무요원, 우수 요원으로 선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8.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도원초등학교(교장 강미애, 이하 세종도원초)에서 근무하는 이재영 사회복무요원이 충남지방병무청에서 선발하는 ‘2020년 2분기 우수 사회복무요원’으로 선정됐다.

이재영 사회복무요원은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대해, 학생들이 스스럼없이 고민을 이야기 하고 조언을 해 주는 등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 활동에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하고, 원격 수업 시에 학교에 일찍 오는 긴급 돌봄 학생들을 위해 일찍 출근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는 것.

등교 및 개학 때에는 학생들의 발열체크, 교내외 방역 활동 지원, 일시적 관찰 공간의 학생보호 및 학부모 인계, 급식보조 등 학생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재영 요원은 “저에게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것뿐인데, 표창까지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학교에서 근무하면서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얻는 것도 많아 소집해제 후 진로를 바꾸어 선생님이 돼 다시 학교로 돌아오겠다”라고 말했다.

 강미애 교장은 “이재영 요원이 코로나19 예방업무와 학생들 지원업무에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학교 방역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