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뇌혈관 재개통술 잇따라 성공적 시행
세종충남대병원, 뇌혈관 재개통술 잇따라 성공적 시행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8.0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 뇌혈관 조영술상 중대 뇌동맥 분지부의 폐색(사진1. 화살표)이 관찰돼 뇌혈관 중재시술(흡입 혈전제거술)을 통해 1시간 이내에 완벽하게 혈전을 제거(사진2. 화살표)한 모습.
세종충남대병원이 중증 응급 뇌혈관질환 치료를 성공적으로 끝내 세종시에서도 이제 빠른 진료와 치료가 가능해졌다. 사진은 응급 뇌혈관 조영술상 중대 뇌동맥 분지부의 폐색(사진1. 화살표)이 관찰돼 뇌혈관 중재시술(흡입 혈전제거술)을 통해 1시간 이내에 완벽하게 혈전을 제거(사진2. 화살표)한 모습.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중증 응급 뇌혈관질환 치료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전이나 충북 등 타지역 이송이 불가피했던 중증 응급 뇌혈관질환 치료는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이후 정확하고 빠른 진료 및 치료가 세종시에서도 가능해졌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세종시 조치원읍에 거주하는 66세 여성의 응급 뇌혈관 재개통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환자는 지난주 갑자기 신체 오른쪽 부위에 마비 증세가 오고 말을 하지 못하는 실어증 증세를 보여 119구급차로 세종충남대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됐다.

  뇌혈관이 막힌 급성 뇌경색을 진단한 신경과-신경외과 뇌혈관 응급대응팀은 신속하게 뇌혈관 중재시술을 준비했다.

  이번 시술을 집도한 신경외과 변형수 교수는 응급 뇌혈관 조영술을 통해 환자 상태를 살펴본 결과, 왼쪽 뇌의 50%에 혈액을 공급하는 중요한 혈관이 막힌 것을 확인하고 흡입 혈전제거술을 통해 1시간 이내에 재개통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세종충남대병원은 지난 7월 급성심근경색 환자의 관상동맥중재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뇌혈관 재개통술과 관상동맥중재술의 성공적 시행을 통해 세종시 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현안이었던 중증 응급 심뇌혈관질환 치료에 중추적인 안전망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송희정 심뇌혈관센터장은 “개원 전부터 중증 뇌혈관질환의 원활한 치료를 위해 응급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는 2차례의 뇌졸중 시뮬레이션 워크숍을 하는 등 유사한 상황을 미리 대비했다”며 “365일 24시간 뇌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진료와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