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세종SW교육체험센터 본격 운영 돌입
세종교육원, 세종SW교육체험센터 본격 운영 돌입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8.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 조상호 경제부시장 등 80여명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
코로나19로 7개월만에... 다양한 SW교육으로 컴퓨팅사고력 배양 목표
5일 세종시교육원에서 열린 세종SW교육체헌센터 개소식 모습
5일 세종시교육원에서 열린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가운데)을 비롯한 내빈들이 개관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지난 1월 구축이 완료됐지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때문에 미뤄졌던 세종시교육원 산하 세종소프트웨어(SW)교육체험센터가 5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 세종시의회 의원, 교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 후 참석자들은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제작한 SW교육체험센터 개소 축하영상을 시청한 뒤 학생들이 참여한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를 참관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SW교육체험센터가 세종SW교육 중심의 역할을 다해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세종시 조치원읍 내창천로에 있는 세종교육원 3층 정보관에 SW교육체험실(2개실), 교구실, 운영지원실 등을 갖추고 지난 1월 완성됐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학기중 교육과정 연계 SW교육 프로그램 ▴주말과 방학을 활용한 SW교육 체험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SW교육 교원 연수프로그램 ▴SW교육지원단 운영 ▴붐 업(BOOM-UP) 프로그램(학부모 특강, SW교육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졌던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개소식 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또 방과후 그리고 즐거운 주말, 세종의 어린이들은 아빠‧엄마와 함께 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을 즐기고, 프로그래밍‧알고리즘 등 다양한 SW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환경에서의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온·오프라인이 융합되는 미래형 학교를 설계하고 SW교육체험센터와 같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처를 확대해, 미래교육체제로의 전환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