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5개 자원봉사플랫폼에서 TIA에서 후원한 마스크 수선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5개 자원봉사플랫폼에서 TIA에서 후원한 마스크 수선
  •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 승인 2020.08.0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임명옥 센터장)는 TIA(김창수 대표)에서 후원한 마스크 1만개를 5개 자원봉사플랫폼(한솔동·새롬동·도담동·보람동·고운동)에서 수선하여 개학 후 세종시교육청을 통해 관내 청소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TIA는 지난 7월 14일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시 단순 끈 불량 마스크 1만개를 후원하여, 7월 29일(수)부터 5개 자원봉사플랫폼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마스크 끈을 수선하여 5개씩 포장하고 있다.

지난 7월30일(목) TIA는 마스크 1만개를 추가로 후원하여 8월10일(월)부터 8월14일(금)까지 ‘청소년 자원봉사 봉스쿨’ 사업으로 여름방학 기간에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마스크 끈을 수선하여 사회적 약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TIA는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5개 자원봉사플랫폼에서는 3월초 ‘코로나19’가 확산되는 불안한 상황에도 약국에서 공적마스크 수급현황 조사를 하였고, 마스크 5부제가 실시되면서 약사 1명이 근무하는 약국의 마스크 소분 및 판매 전산입력 보조 등 자원봉사에 앞장섰다. 또한,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천 마스크 제작 시 자원봉사플랫폼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천·줄 재단, 필터 포장 등의 봉사에 참여하여 ‘안심마스크’ 제작에 부족한 손을 보탰다.

자원봉사플랫폼에서는 일상에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자원봉사를 통해 곳곳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여 자원봉사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