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올 상반기 적극행정 공무원 4명 표창
행복청, 올 상반기 적극행정 공무원 4명 표창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8.0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땀범벅 놀이터 조성에 이용주체인 어린이들 참여시켜 혁신적 성과 낸 공무원 등
포상금, 성과급 최고등급, 장기교육훈련 우선선발, 근속기간 단축 등 인센티브 혜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서 적극행정 공무원으로 선발돼 표창을 받은 공무원 4명이 이문기 행복청장(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서 올해 상반기 중 적극행정 공무원으로 선발돼 표창을 받은 공무원 4명이 이문기 행복청장(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이하 행복청)은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해 표창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행복청에 따르면 적극행정 최우수상을 받은 행복청 공무원은 오준봉 주무관, 우수상은 조경일 주무관, 장려상은 한남희 주무관과 권유정 주무관 4명이다.

행복청은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포상금과 함께 성과급 최고등급, 장기교육훈련 우선선발, 근속기간 단축 등의 인사상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국민 체감도가 높은 사례와 업무추진 과정에서 노력한 사례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세종시 보람동에 조성된 ‘땀범벅 놀이터’ 사업의 경우 이용주체인 어린이들을 계획부터 설계·감리 과정에 직접 참여시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생각을 담아 차별화된 놀이시설을 조성한 점을 들었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계기로 직장내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은 물론 앞으로도 국민 체감도가 높은 업무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