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1+3세대 함께해you~가족봉사단’발대식 진행
세종시,‘1+3세대 함께해you~가족봉사단’발대식 진행
  • (사)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
  • 승인 2020.08.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임명옥 센터장)는 8월 1일(토) 14시에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1+3세대 함께해you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1+3세대 함께해 you’ 는 주말 및 여가시간에 가족이 함께 어르신이 생활하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세종시의 축제,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 등 안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한 가운데 32가정 60명과 관계자 등 총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가족봉사단 활동사례 공유, 사회복지시설 소개, 조별 나눔 및 임원선출 등을 하였다.

세종시 동 지역 인근의 사회복지시설 5개소와 가족봉사단이 결연을 통해 월1회 자원봉사활동을 하게 되고, 프로그램 보조, 생활시설 청소, 환경정리, 말벗, 책 읽어 주기, 자서전 쓰기, 그림그리기와 같은 정서지원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가족봉사단 유00양(아름고)은 “부모님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고 다른 가족들과 함께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다. 앞으로 열심히 봉사활동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는 사회복지시설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1+3세대 함께해you 가족봉사단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