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성,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지역거점교육기관 선정
세종여성,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지역거점교육기관 선정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7.30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인 세종여성이 2020년 ‘여성인재 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경제 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전국에 9개 기관이 지정됐으며 세종에서는 세종여성이 처음으로 지역거점교육기관으로 뽑혔다.

여성이 조직의 핵심리더로 성장시키는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지역 내 청년여성(대학생, 취업 준비생 등)과 지역사회 여성 활동가(마을활동가, 지역공동체, 조합 등), 그리고 민간기업 및 공공기간의 중간관리자 및 고위급 여성 간부 등 재직여성과 전문직분야 여성리더를 대상으로 리더십 강화와 역량진단 등을 포함한 맞춤형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여성들의 생애주기별 인생설계 계획 및 지역사회 여성 리더들의 역할 및 리더십 강화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워크숍은 총 10회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가 비용은 모두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종미 사단법인 세종여성 상임대표는 “ 각계각처의 많은 활동 공간에서 보여지듯 여성인재들의 활동력이 높아지고 있으며, 여성지도자 양성교육을 통해 사회 곳곳에서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성평등 문화를 자리잡도록 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에 관심있는 기관 및 단체에서는 사)세종여성 여성인재 아카데미 사무처(044-862-8455)로 문의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