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소통·공감·동행 참여단’ 모집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소통·공감·동행 참여단’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7.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또는 5인 이상 단체... 문체부 주관 법정 문화도시 조성 위해
8월 21일까지... 다양한 분야 민간 의견 문화정책에 반영하는 역할

 

세종시는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소·공·동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시민참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법정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문화정책에 반영하고자 모집하는 것으로, 모집대상은 세종시에 거주 또는 활동하고 라운드테이블에 성실한 참여가 가능한 개인과 5인 이상의 시민·모임·단체 등 2개 유형이다.

기간은 27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 1부를 세종시청 문화예술과 담당자 이메일(judy4you@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또 시정 위원회 및 마을공동체, 자원봉사 참여 경력 등이 있으면 우선 선발되며, 추가 증빙서류를 제출기한 안에 제출하면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참여단은 문화예술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시민이 소통, 동행,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시민 의견을 문화정책에 반영하고자 운영된다.

선정된 시민참여단은 세종형 문화도시 사업계획 수립은 물론, (예비)문화도시 선정 시 문화실험실 우선 적용 과제를 제시하고 실행하는 주체로 참여하게 된다.

문화도시는 문화를 매개로 지역 내 균형발전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 24일 제3차 문화도시 지정 공모에 응모했다고 말했다.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 문화적 인력·콘텐츠가 도시발전과 연결되는 도시문화 생태계 조성에 국비 50%, 지방비 50% 비율로 최대 200억 원 규모의 사업비가 지원된다는 것.

이를 위해 시는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사업과제 발굴을 목표로 지난 6월부터 라운드테이블을 총 6회 운영해 시민·예술인·예술단체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왔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참고하거나 세종시청 문화예술과(☎ 044-300-3418)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문화도시를 조성해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로 완성하겠다”며 “으뜸 문화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