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읍 중학교 학군·배정 설명회 23일 2회 개최
조치원읍 중학교 학군·배정 설명회 23일 2회 개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07.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3시·7시 세종교육원 컨벤션홀... 조치원중·세종중 혼성중학교 2개교로 전환 등 안내
세종시 교육청
세종시 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에 따른 학군 설정과 배정 방법 확정을 위한 설명회를 23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두 차례 개최한다.

설명회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오후 3시 및 오후 7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추진배경·경과 과정을 비롯해 중학교 학군 설정·학급 편제 ▴중학교 배정 방법 ▴신축·증축 교육시설 등의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중학교 배정 방법의 최종 결정 등과 관련한 이전 재배치의 전반적인 추진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 이전 재배치의 골자는 조치원중학교를 조치원읍 서창리(서부지역)에서 신흥리(동부지역) 일원으로 신축 이전하고, 조치원여자중학교는 학교명을 ‘세종중학교’로 변경하는 한편 신설에 준하는 시설개선을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조치원중학교(남중), 조치원여자중학교(여중) 2개교의 단일 학구로 운영되던 기존의 조치원 학구가 내년부터 조치원중학교와 세종중학교가 각각 남녀공학으로 전환되는 학군으로 변경된다.

교육청은 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학부모와 대표자협의체의 학생 배정방법 설문조사 및 투표를 통해 지원 후 근거리 추첨으로 학생 배정 방법을 협의·결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