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협의회 임원단, 박병석 국회의장과 간담회가져
교육감협의회 임원단, 박병석 국회의장과 간담회가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7.20 17: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지방교육재정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할 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임원단은 20일 박병석 국회의장을 방문하고 교육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 임원단은 20일 박병석 국회의장과 간담회를 갖고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9일 총회에서 제8대 임원단을 구성한 협의회는 간담회에서 국가교육의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고 교육자치를 강화하기 위한 국가교육위원회의 조속한 설치를 위해 국회와 협의회가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제안했다.

 이와 함게 유치원 3법에 따른 유치원 지원 정책, 고교무상교육의 완성, 한국형뉴딜 등, 국가교육 정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지방교육재정의 안정적 확보 노력도 제안했다.

 또한, 임원단은 국회의 입법활동에서의 현장성 강화를 위해 국회와 협의회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국회 교육위원들과 협의회 임원들과의 정기적인 간담회, 보좌진과 협의회사무국과의 수시 소통 채널을 만들어 교육현장의 실질적 목소리가 법률 제개정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원단은 교육현장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법안 정비도 건의하면서 법률이 교육시간과 연수를 지나치게 강제하거나 형식적‧관행적 과도 행정으로 학교 교육을 저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교진 회장은 “혼자 걸어가면 ‘이상’이지만, 함께가면 ‘현실’이 된다”며, “오늘 국회의장과 협의회 임원단과의 만남이 교육자치 이상을 현실로 실현하는 첫걸음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명구 2020-07-21 09:29:16
대한민국 간첩 모였구나 교육 전교조 간첩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