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온라인 피칭데이열어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온라인 피칭데이열어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7.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 온라인 피칭데이 포스터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학과는 코로나19로 온라인 피칭데이를 개최한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는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와 작품을 공개하는 온라인 피칭데이를 개최한다.

3학년 1학기 수료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만화콘텐츠 피칭데이’는 작품을 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개하고 품평을 받는 행사로 매년 1학기 종강과 함께 개최되어 왔다.

학생들이 준비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면 산업체 관계자들이 평가와 도움말을 주고 2학기에 진행되는 학생별 실무현장실습처를 지정해주는 방식이지만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 

만화콘텐츠과는 온라인 피칭데이 블로그(https://blog.naver.com/kumamw)를 개설하고 학생별 개인정보와 함께 웹툰, 코믹스, 일러스트, 협업프로젝트 순으로 그간 작업한 작품 200여 건을 등록했다.

이메일 초청을 받은 60여 곳의 만화콘텐츠과 가족회사 관계자들이 학생별 게시물을 검토하고 ‘비밀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작품평가와 학생섭외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블로그에 등록된 작품은 일반 방문자들도 볼 수 있고 자유롭게 ‘공감’과 ‘댓글’을 달아 의사표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석환 만화콘텐츠과 교수는 “만화산업이 웹툰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면서 만화의 다양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온라인 피칭데이가 다양한 만화인재와 산업체의 요구를 직접 연결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