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
2020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승인 2020.07.12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는 1일(수)과 8일(수) 양일간 종촌초등학교에서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류권옥 센터장이 진행해주었으며 ‘또래상담의 의미’, ‘친구관계 살펴보기’, ‘대화의 기본자세’, ‘생기리 대화전략’ 등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해당 프로그램은 집합교육 6시간과 온라인교육 9시간으로 구성되는데, 전체 교육시간의 90%이상 이수해야만 또래상담 지도교사 자격이 주어진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은 세종시 관내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제를 도우며 직접 해결하고, 공동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또래상담자 및 또래상담 동아리를 활성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편,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교육, 또래상담 동아리·연합회 활동, 활동주간 행사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으나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화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