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업체 보호 강화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지역업체 보호 강화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세종시
  • 승인 2020.07.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상반기 추진실적 보고·향후 개선방안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9일 시청 집현실에서 지역업체 보호강화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상반기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이춘희 시장과 조상호 경제부시장 및 관련 업무 추진 부서장, 산하기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관별 지역업체 보호 강화 추진실적 보고, 개선방안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업체 보호 강화 시책은 지역 기업의 공공발주 시장 진입을 통해 시장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시 본청과 읍면동, 산하기관의 참여로 지난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시책은 ▲지역업체를 보호하는 계약제도 운영 ▲지역 건설산업 생태계 건전화 ▲지역 업체의 정부조달 공공구매 참여 활성화 등 3개 분야 15개 과제로 구성됐다.

이번 점검 회의에서는 당초 계획한 목표 달성 방안, 시 본청 및 산하기관의 지역업체 보호 인식 개선, 중앙부처 및 국책연구기관 등 이전공공기관의 참여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지역업체 보호 강화 방안 추진에 시 교육청, 중앙부처, 국책연구기관이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별도의 협의체를 구축하고 관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역업체를 홍보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단순한 보호 수준이 아니라 컨설팅 및 판로확보 지원을 통해 지역 업체가 스스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이라며 “앞으로는 세종상공회의소 및 관련 협회와 힘을 모아 지역업체 육성 과제를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부서별, 기관별로 개별적으로 추진해 온 지역업체 보호 시책을 종합한 ‘지역업체 보호강화 계획’을 마련, 지난 4월부터 시 본청과 읍면동, 산하기관이 동참한 가운데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