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동 백화점 부지 공터에 '풀꽃 공원' 만든다
나성동 백화점 부지 공터에 '풀꽃 공원' 만든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7.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세종본부, 2-4생활권 6만 7천㎡에 풀꽃마당, 광장 등 조성
세종시 나성동 백화점 부지에 풀꽃 공원인 '초화원'이 만들어졌다. 사진은 조성중인 풀꽃공원
세종시 나성동 백화점 부지에 풀꽃 공원인 '초화원'이 만들어졌다. 사진은 조성중인 풀꽃공원

세종시 나성동 백화점 부지에 6만 7천여㎡ 규모의 풀꽃공원이 조성된다.

LH세종본부와 세종시는 상가 경기 위축으로 장기적으로 공터로 남아있는 2-4생할권 백화점 부지에 ‘풀꽃마당’(草花園)을 만들어 시민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상권에는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로 했다.

초화원은 지난 2월 조성에 들어가 이달 초 완공했으며 풀꽃마당, 광장, 산책로, 주차장 등이 들어서며 7곳에 진입로를 만들고 등의자, 광장포장, 조명 등 필요시설을 갖추었다.

또, 초화류와 브러시 모양의 벼와 여러해 살이 풀인 수트렁과 억새, 잔디광장 등을 조성, 시민들이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중심부 잔디광장에는 개발예정지의 수목을 심어 경관을 개선하고 산책로 안쪽은 메밀꽃밭을 만들어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이 이곳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했다.

백화점 부지 중심부에는 행사와 모임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어반 아트리움의 광장과 연계하여 약 8천㎡ 규모의 광장을 조성했다.

임동희 LH 세종특별본부장은 “세종시, 행복청과 협조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류의 장과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공터에 휴식공간을 제공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삶의 질이 향상시키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