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일자리 창출위한 아이디어 모았다
세종지역 일자리 창출위한 아이디어 모았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7.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 8일 정기 위원회열고 업무 추진 사항 보고
세종상의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정기위원회를 열고 올해 현안사업을 논의했다.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7일 오전 11시 세종상의 회의실에서 ‘2020년 제2차 정기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과 지역혁신 프로젝트 업무추진 현황과 함께,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위원 및 예산 변경 등 안건이 보고 됐다.

특히, 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인력 및 훈련 수요·공급조사에 대한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세종지역 인적자원위원회는 올해 조사사업으로 ▲세종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 ▲세종 주력산업 정밀 수요 ▲교육기관 인력 공급현황 ▲직업능력개발훈련 공급현황 ▲기업인식 및 구직 수요 ▲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 및 신중년) 적합 인력양성 연구 ▲HRD종합서비스 지원방안 연구 등을 선정했다. 

이두식 공동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성장세 둔화와 기업과 자영업자가 체감하는 실물 경기가 점차 악화되고 있다”며 “청년실업과 고용난도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올해 1월 세종상공회의소 부설기구로 설치된 가운데, 산업계, 노동계, 학계,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지역 내 고용분야를 대표하는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