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1개 수출유관기관과 온라인 수출상담연다
세종시, 11개 수출유관기관과 온라인 수출상담연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7.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월 대전·세종 11개 기관 협업 온라인수출상담회 수시 개최
세종시 전의일반산업단지는 자족기능 확충을 위한 기업유치의 표본이 되면서 지역경제활성화에 핵심기능을 다해오고 있다. 사진 제공 : 전의산단 관리사무소
세종시는 11개 유관기관과 함께 오는 8월부터 두달간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전의 일반산업단지 전경

세종시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전광역시 등 11개 수출지원기관과 함께 ‘2020년 대전·세종 통합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오는 8∼9월 2개월 간 수시로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로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한 관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수출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온라인 상담회를 통합해 참가기업을 공동 모집하고, 기관별로 보유한 해외바이어를 공유해 기업과 바이어 간 효율적인 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상담회는 열린다.

또, 중진공·기술보증기금·신용보증기금의 금융 지원 및 무역보험공사의 수출보증·보험 지원, 코트라·무역협회의 해외 온라인 판매 플랫폼 입점 등 각 기관의 사업을 연계해 지원한다.

이에 따라 세종시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이번 통합 상담회와 하반기 추진 예정인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수출보증·보험료 지원 등 연계 가능한 사업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참고해 오는 24일까지 이메일(goeun@kosmes.or.kr)로 제출하면 되며, 수출 희망 국가와 상담 품목에 구애받지 않고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