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종합자료실 독서공간 새 단장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종합자료실 독서공간 새 단장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6.28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초등 자료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가 교체
이야기방‧수유실, 편안한 안식처로 재탄생
서가 교체
서가 교체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중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층 종합자료실 부분 새단장을 마쳤다.

학습관은 지역주민들에게 독서‧문화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서가 높이 등에 대한 개선 의견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일반자료실 및 유아·아동자료실, 정기간행물 및 특화자료코너 등의 공간을 정비했다.

유아․초등 자료실은 어린이들의 높이에 맞지 않았던 서가를 교체하고, 어린이들의 감성을 고려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보다 자유롭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 일반자료실은 조명을 추가 설치하여 편안한 조도와 미관을 살리고, 이야기방과 수유실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독서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다만, 현재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안심 도서 대출 택배서비스와 자료실 내 도서 대출‧반납서비스만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독서프로그램, 이야기방 및 열람실 등 전면 시설 개방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휴관기간 중 이용자와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언제든지 지역주민들을 맞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