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이태환 의원' 내정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이태환 의원' 내정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6.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후반기 의장단 선출 더불어민주당 내부 투표서 결정
오는 30일 임시회서 의장 선출 시 ‘전국 최연소 광역의회 의장’ 타이틀
노종용·이윤희 의원, 제1·제2 부의장 내정
이태환 의원
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내정된 이태환 의원

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이태환 의원(34, 조치원읍, 재선)이 내정됐다.

또 부의장에는 같은당 노종용(44, 도담동, 초선)·이윤희(46, 소담동, 초선) 의원이 맡게 될 전망이다.

민주당 소속 시의원 17명(비례대표 1명 포함)은 23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후반기 의장단 선출과 관련한 내부 투표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

의장 선출에는 재선의 안찬영(43, 한솔동, 재선) 의원과 이태환 의원 등 2명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당초 후보로 거론됐던 김원식(53, 조치원읍, 재선) 의원과 유철규(58, 보람동, 초선) 의원은 출마의 뜻을 접었다.

이태환 의원은 투표에서 9표를 획득해 8표를 얻은 안찬영 의원을 간발의 차로 누르고 의장 후보에 선출됐다. 민주당이 압도적 과반을 차지하고 있어 사실상 의장으로 선출된 셈이다.

이 의원은 오는 30일 제63회 임시회에서 의장에 선출될 경우 ‘전국 최연소 광역의회 의장’이란 타이틀을 안게 될 것이 유력시된다.

노종용·이윤희 의원은 소속 의원 다수의 추대를 받아 각각 제1·제2 부의장에 내정됐다.

세종시의회는 오는 30일 임시회를 열고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17명, 미래통합당 1명 등 모두 1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종용 의원
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내정된 노종용 의원
이윤희 의원
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내정된 이윤희 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