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일정 모두 마무리
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일정 모두 마무리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6.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2회 정례회 폐회…‘2019년 예산 결산안’ 등 64개 안건 처리
6월 30일 제63회 임시회 개회, 후반기 원 구성 의사일정 돌입
세종시의회는 22일 제62회 정례회 4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일정을 마쳤다.

3대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가 전반기 공식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22일 오전 제62회 정례회 4차 본회의를 열고 ‘2019회계연도 결산안’ 등 64개 안건을 처리하며 전반기 일정을 마쳤다.

이날 본회의 의결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세종특별자치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문화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25 세종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세종특별자치시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진행에 관한 조례안’, ‘2019회계연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이 통과됐다.

각 상임‧특별위원회별 처리 안건을 살펴보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회운영위원회 3건, ‘세종특별자치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28건, ‘폐기물연료화시설 운영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15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10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6건,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와 공공시설물인수점검특별위원회 각각 1건 등이다.

임기를 마무리하는 서금택 의장은 이날 폐회사에서 “후반기 원 구성은 제3대 세종시의회 운영의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며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해 땀 흘려온 의정활동의 선명한 발걸음이 퇴색되지 않도록 원만한 원 구성과 후반기 의사일정 준비에 박차를 가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는 오는 30일 제6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의사일정에 돌입한다.

한편, 압도적 과반을 차지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소속 시의원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후반기 의장 선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기를 마치는 서금택 의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