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끼 펼쳐볼까" 한국영상대 고교 페스티벌 활짝
"꿈·끼 펼쳐볼까" 한국영상대 고교 페스티벌 활짝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6.10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이벤트연출과 2학년 재학생 기획, 연출, 운영, 홍보 콘테스트 행사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고.페.아’ 홍보 포스터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고.페.아’ 홍보 포스터

고교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무대가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문화이벤트연출과 주최로 마련된다.

영상대 측은 오는 7월 4일 고교생 동아리 콘테스트 ‘고.페.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페.아’는 ‘고등학교 페스티벌 아카데미’의 줄임말이다.

‘고.페.아’는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2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연출, 운영, 홍보하는 콘테스트 행사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꿈을 펼칠 기회가 줄어든 고등학생들을 위해 꿈과 끼를 펼치며 스트레스를 풀어버릴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비전을 공유하는 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색다른 점은 참가자들이 준비한 무대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진행된다는 점이다.

최근 시도해보지 않았던 온라인 콘테스트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문화이벤트연출과 하우석 학과장은 "코로나19에도 굴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멋진 고등학생들이 있음을 보여줄 것"이라며 "준비만 철저히 한다면 안전하게 행사를 할 수 있음을 사회적으로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선은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13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고, 본선은 7월 4일 오후 2시 30분 한국영상대 예술극장에서 열린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예선은 동영상 지원, 본선은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본선에서 최종 선발된 동아리 중 대상 1팀에게는 40만원의 상금과 함께 충남교육감상과 지도교사상이, 최우수상 1팀은 30만원과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상, 우수상 1팀은 20만원과 금강FM방송 이사장상, 인기상 2팀에게는 각각 5만원과 한국영상대학교 문화이벤트연출과 학과장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페.아-고등학교 페스티벌 아카데미>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hi_fave>인스타그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