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스뮤직에듀, 삼성 ‘꿈의 장학재단 프로젝트’진행한다
아르스뮤직에듀, 삼성 ‘꿈의 장학재단 프로젝트’진행한다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0.06.05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아동과 청소년들의 변화와 성장을 음악으로 해석
윈드(we are not different) 음악 프로젝트로 소통. 공감

아르스뮤직에듀가 ‘2020년 삼성꿈장학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들과 W.A.N.D (We are not different 우리는 다르지 않아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원드(W.A.N.D) 프로젝트는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만나 상호작용을 하며, 소통하고 공감하여 새롭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아르스뮤직에듀는 2017년부터 문화예술교육을 선도하는 사회적기업으로 공연기획, 음악치료, 음악교육, 시니어 예술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세종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18년에는 장애 아동, 청소년 악기체험 (드림프로젝트 1기, 2기), 2019년에는 노인문화예술 프로그램 (액티브 시니어 1기, 2기) 등 “음악으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으로 매년 사회적 및 문화적 취약계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러한 음악적 활동은 음악이라는 언어로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협동하는 과정 속에 편견 없는 동등한 인격형성의 장을 제공해 준다.

또한 청소년 및 특수교육 전문인들로 구성된 강사진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연주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스스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아르스뮤직에듀의 이러한 활동은 기관 자체의 프로그램으로 끝나지 않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노인센터나 지역봉사활동을 하여 ‘청소년들의 사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교육적 효과’를 갖는 것으로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6개월 동안 총 20명의 장애아동․청소년과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 참여하고 전문강사 3명과 봉사강사 4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아르스뮤직에듀의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집단 활동을 자제하는 차원에서 참여 아동, 청소년들은 온라인으로 만남을 준비하고 차후에 오프라인으로 만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