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바이오헬스케어협회 업무협약 체결
충남대학교병원·바이오헬스케어협회 업무협약 체결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20.06.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클러스터 활성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4일(목) 충남대학교 생명시스템과학대학에서 바이오헬스케어협회(회장 맹필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학교병원과 바이오헬스케어협회와 지역의료산업육성의 거점기관으로서 바이오헬스케어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 교류 및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 ▲ 산·학·연·관·병 연구회 추진 등 상호네트워크 강화 ▲바이러스·감염병 신속대응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상호네트워크 강화 ▲연구·시험(임상,비임상 시험) 관련 상호 구축 인프라 지원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윤환중 원장은 “기존의 임상의학 연구에서 한발 더 나아가, 바이오헬스케어 연구를 선도하고 연구결과의 실용화를 통해 병원중심의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에 충남대학교병원이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내 바이오 기업들과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백신과 치료제 개발 등 산업체와 협력연구를 강화하여 이를 산업화함으로써 코로나-19의 종식을 앞당기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맹필재 회장은 “바이오헬스케어협회는 대전을 중심으로 한 중부권역에 소재한 70여개 바이오 기업 및 유관기관의 협의체로서,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의 신모델을 창출하고자 노력해 왔다. 특히, 최근의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서 협회 회원사들은 충남대학교병원과 협력하여 탁월한 성능의 코로나19 진단제를 개발하여 국내·외에 공급함으로써,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퇴치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이번 충남대학교병원과의 협약으로 기업과 병원 간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든든한 도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