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교 놀이·수업지원할 봉사자 모집한다
초중학교 놀이·수업지원할 봉사자 모집한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6.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실현 전래놀이, 인형극 등 4개 분야 100여명 모집
지난해 놀이·수업지원봉사자의 밧줄놀이 운영 모습
세종시 교육청은 초등학교 놀이와 수업을 지원할 자원봉사자 1백여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놀이·수업지원봉사자의 밧줄놀이 운영 모습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활용한 세종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초·중등 놀이·수업지원봉사자’ 1백여명을 모집한다.

 세종시 교육청은 1일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지역아동센터의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교육과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놀이지원봉사부문은 ▴전래놀이 ▴밧줄·생태놀이이며 수업지원봉사는 ▴바느질 ▴인형극 등 총 4개 분야별로 15명~40명씩 약 100여명이다. 

세종시 학부모, 시민으로 향후 놀이·수업지원봉사자 양성과정 연수에 80%이상 출석하고 학교로 총 10시간의 의무봉사활동이 가능한 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1일부터 5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과 학교홈페이지의 팝업창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결과는 오는 6월 10일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6월 16일부터 7월 9일까지 주 2회(총24시간) 실시되는 ‘초·중등 놀이·수업지원봉사자 양성과정’ 연수에 참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