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FTA활용센터, 원산지증명 발급 교육
세종FTA활용센터, 원산지증명 발급 교육
  • 세종의소리
  • 승인 2020.05.2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세종상의 회의실 ‘선적서류 중심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교육’ 개최
올해 2월 개소한 세종FTA활용지원센터, 관내 기업 FTA활용 지원에 나서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 교육 모습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는 29일 오전 10시 소담동 소재 회의실에서 관내 수출입기업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급 실무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세종상의가 운영하는 세종지역FTA활용지원센터 주관으로 관내 기업의 FTA활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김정엽 관세사가 강사로 나서 ▲FTA 개요 및 원산지결정기준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작성 방법 ▲인증수출자 인증 및 원산지 사후검증 대비 방안 등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급을 주제로 설명했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올해 개소한 세종지역FTA활용지원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급변하고 있는 무역환경 속에 관내 기업의 FTA 활용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FTA현장방문 컨설팅, 찾아가는 FTA교육, 원산지확인서 제3자 확인사업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지역FTA활용지원센터는 세종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의 FTA 활용촉진을 통한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승인을 받아 올해 2월 6일 세종상공회의소 내 설치, 운영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