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현대 힐스테이트, 세종시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오송 현대 힐스테이트, 세종시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5.29 10: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여건 양호한데다가 편리한 생활편의시설, 인접한 교육기관 등 장점
청부 방사광가속이 유치확정에다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개발호재 많아
세종시 생활권역인 충북 오송역세권에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분양이 시작돼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조감도

세종시 생활권역인 오송역세권 지역에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분양이 시작돼 행복도시와 조치원읍 등 인근 지역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곳은 인접한 청주에 방사광 가속기 유치 확정으로 개발 호재가 발생한데다가 평택-오송 간 철도 복선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등 오송역세권의 성장 잠재력이 커지고 있어 아파트 분양에 순작용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부동산 전문가 및 투자자들이 세종과 대전의 열기를 이어받을 충청지역의 최대 유망지역으로 청주 오송역세권 일대를 꼽고 있는 등 분양시작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오송역세권 일대의 미래가치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며 “평택-오송 2복선화사업,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조성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2024년 예정) 등 좋아지는 교통여건이 호재가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오송역세권지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개발사업 등이 본격화되면서 직간접 혜택이 올 수 밖에 없는 역세권지구 내 주거상품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지난 8일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가 청주로 확정되면서 굵직한 개발호재가 오송역세권까지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지역 안팎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집중적 관심 속에 고용,생산,부가가치 등 청주의 미래가 기대된다.

이러한 가운데 (가칭)오송역현대지역주택조합이 현대엔지니어링을 시공예정사로 선정하고, 오송역세권지구 최중심 입지에서 프리미엄 대단지 조합원 모집을 예고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세권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최고 25층 24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094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될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단지에서는 KTX, SRT 오송역을 도보 약 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BRT, 공용버스터미널 등에 인접해있어 청주 도심은 물론 서울, 대전 등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는 교통조건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학군, 또한 불편하지 않다. 단지 바로 앞 오송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오송중, 오송고가 근거리에 위치해 원스톱 학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입주민 전용 수준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도 기대를 모은다.

편리한 생활편의시설도 이 아파트의 장점이 되고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과 관공서, 병원, 공원 등 주요 인프라들이 단지 반경 3km 내에 밀집해 있다.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수영장을 비롯해 어린이집, 유치원,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입주민 전용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전체 가구에 2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면서, 3.3㎡당 700만원대(저층부 기준)의 합리적 가격대를 책정한 ‘가성비’도 돋보인다.

분양시행사 측은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홍보관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666번지에 마련하고 실수요자들에게 오픈할 예정이다.

오송역주변은 이 지역을 지나가는 철도와 고속도로 등이 최근 잇달아 발표되거나 이미 건설 중에 있는데다가 청주의 방사광 가속기 유치 등으로 주변 여건이 크게 좋아지고 있다. 사진은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원배 2020-06-01 12:18:58
지역주택조합? ㅋㅋㅋ 50년간 늘어진다. 돈 잃고 몸 상하고 처다보지도 말라

오송느타리 2020-05-30 15:18:41
ㅋㅋ베드타운 세종시 쫑났네
진정 역세권이군
가즈아

수영장 2020-05-31 11:03:37
지역 최초 단지내 수영장은 오송지역 말하는건가요? 청주는 이미 율량대원1차에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