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내 꿈을 들어볼래?’ 공모전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내 꿈을 들어볼래?’ 공모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5.26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꿈을 담은 웹툰‧포토에세이‧수필 형태 이야기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내 꿈을 들어볼래?’ 웹툰‧포토에세이‧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의 자아를 그려보고 고민하게 함으로써 창의적인 진로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우수사례를 공유해 장래희망을 찾고 있는 학생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도 담았다.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8일부터 1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도전‧계획‧실천, 장래희망 등 꿈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웹툰, 포토에세이, 수필 등의 작품을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kimwnsgh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웹툰, 포토에세이, 수필 각 부문별 으뜸상 1명, 버금상 5명 등 총 18작품을 선정해 교육감상과 총 4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작품심사 결과발표는 6월 25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담당자(☎ 044-320-1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고민해보고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