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빌려요”
“장난감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빌려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5.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공동육아나눔터, ‘슬기로운 집콕생활’상시 진행
세종시 관내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장난감 대여를 드라이브 인 스루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진 출처 : 홈페이지 캡처
세종시 관내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장난감 대여를 드라이브 인 스루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진 출처 : 홈페이지 캡처

오는 6월 2일부터 세종시 관내 12곳의 공동육아나눔터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휴원이 장기화되면서 가정 내 양육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세종시는 이같은 방식의 대여 서비스를 도입했다.

장난감대여서비스 회원가입 가족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공동육아나눔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장난감 보유 여부를 확인한 후 수령이 가능한 시간에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수령하면 된다.

드라이브 및 워킹 스루 이용 시 담당자와 이용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을 실시하며, 대여 및 반납된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과 개별포장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또,  가정 내에서 부모와 자녀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재료를 수령해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도 지원하게 된다. 

6월부터 실시되는 비대면 프로그램은 스트링아트, 우리가족 쿠키 만들기, 하바리움 만들기, 반려식물 기르기, 앙금 떡케이크 만들기, 머랭쿠키 꽃다발 만들기, 미술놀이 꾸러미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공동육아나눔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대상 가구로 선정되면 드라이브 및 워킹 스루 방식으로 재료를 수령한 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공동육아나눔터(☎ 044-862-9336, 933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ejongfamil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