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청소년센터 ‘덕분에 챌린지’ 참여
세종시 조치원청소년센터 ‘덕분에 챌린지’ 참여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5.1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이하 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와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굴렁쇠아카데미)가 19일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들은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진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왼 손바닥 위에 엄지 척 오른손을 수직으로 올려주는 존경의 의미가 담긴 수어 동작으로,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감염 위험을 무릎 쓰고 퇴치를 위해 애쓰는 의료진 덕분에 위기를 극복해 가고 있다는 감사의 뜻을 전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임나연(대전보건대 사회복지학과)씨는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 19 의료 현장에서 밤낮없이 코로나 종식을 위해서 두발로 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굴렁쇠아카데미 청소년들의 마음을 담아 모든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 모두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로 센터가 정상 운영될 때까지 지속적인 온라인·비대면 활동 콘텐츠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학교 개학 등 단계적인 거리두기 완화 정책에 발맞춰 맞춤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