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 제2복컴' '보건소 청사' 설계용역 우수
세종시 '조치원 제2복컴' '보건소 청사' 설계용역 우수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5.17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건설사업소 자체 건설기술용역 평가위원회 개최
건설기술용역 평가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세종시)

세종시 ‘조치원읍 제2복합커뮤니티센터(복컴)’와 ‘보건소 청사’ 건립 사업 설계용역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17일 시에 따르면, 세종시 공공건설사업소는 최근 건설기술용역 평가위원회를 열고 이들 건립 사업에 대한 건설기술용역 평가를 실시하고 결과를 해당업체에 통보했다.

건설기술용역평가는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건설공사의 품질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계약금액 2억 원 이상의 설계용역을 대상으로 한다.

평가위원 5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선 안건별 자료분석, 용역업체 설명, 시공사 등 관계자 의견청취에 이어 발주청 의견을 토대로 평정심사가 진행됐다.

설계 성과품 품질, 건설기술 용역업자 사업수행 능력평가, 대민·대관업무, 설계과정 충실도 등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조치원읍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사진=세종시)
조치원읍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사진=세종시)
세종시보건소 신청사 조감도 (사진=세종시)
세종시보건소 신청사 조감도 (사진=세종시)

조치원읍 제2복컴 설계용역 업체는 기본설계 97.56, 실시설계 97.42점을, 보건소 청사 설계용역 업체는 기본설계 96.74, 실시설계 96.50점을 획득했다.

현재 조치원읍 제2복컴은 지난 12월 건설 공사에 착수, 오는 2021년 12월 완공될 예정이며, 보건소 청사 역시 지난 12월 공사에 돌입해 오는 2021년 8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시는 이번 평가결과를 한국시설안전공단의 건설기술평가관리시스템에 입력해 향후 대규모 용역 및 공사 계약 시 적격한 낙찰자를 선정하는 종합심사·평가낙찰제의 평가항목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성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리 시의 공공건축물의 품질을 높여 실질적인 행정수도의 위상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공공복리를 증진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건설사업소는 건설기술용역 평가를 국토부 지정 위탁업체에 의뢰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평가함으로써 매년 예산절감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