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다름 존중"...세종시문화재단 '다(多)가치 온라인'
"서로의 다름 존중"...세종시문화재단 '다(多)가치 온라인'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5.1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개최
문지애 아나운서 등 릴레이강연 및 ‘같이 읽는 多가치’ 캠페인 등 운영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오는 14일부터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다(多)가치 온라인'을 개최한다.

‘문화다양성 주간(5.21.~27.)’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며 따뜻한 ‘다음’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먼저 ▲'多가치 온라인 릴레이 강연'은 ‘세종시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25일부터 사흘 간 재단과 대전MBC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문지애 아나운서는 세종시민을 위한 문화다양성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홍성수 교수는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차별 표현에 대해 살펴보며, 이도형 큐레이터는 예술작품을 통해 문화다양성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독서 캠페인 '같이 읽는 多가치'는 세종시 공공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한 문화다양성 관련 도서를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읽고 자신의 SNS에 인증하는 행사로 선착순 50명에게는 오는 25일 세종시청 야외 공간에서 개최되는 ‘세종시, 어린이 책 교환 행사’에서 도서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민참여 프로그램 '多가치 감수성'은 간단한 문제풀이를 통해 문화다양성에 대한 감수성을 확인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세종시 문화다양성 조례제정 과정 등을 담은 ‘충청권(세종·대전·충남·충북문화재단) 문화다양성 리서치북’을 제작 및 배포할 예정이다.

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4년째 ‘무지개다리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 세부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화다양성 주간행사는’ UN이 시민의 문화다양성에 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지정한 ‘세계문화다양성의 날(5월 21일)’을 기념해 운영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