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5.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0일 15일간 행정 위법 및 부당‧예산낭비사례 등 접수
세종시의회 전경
세종시의회 전경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가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를 통해 행정 위법 및 부당‧예산낭비사례 등을 접수받는다.

시민제보 대상은 ▲행정 위법 및 부당한 사항 ▲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기타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 제보 등은 제외된다.

제보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시의회 홈페이지 (http://council.sejong.go.kr) 와 우편(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20 세종특별자치시의회 2층 의사입법담당관 의사기록담당), 팩스(044-300-7219)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시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토대로 시정과 교육행정의 부조리와 위법성, 부당성 등을 다각도로 조사‧분석해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 문제점 파악과 현장 점검, 개선방안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시의회는 제보자 및 신고 내용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비밀 유지 및 보장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서금택 의장은 “매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민들이 바라는 시정 및 교육행정의 개선사항과 그에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정례회인 만큼 지난해 주요 행정사항뿐 아니라 시민 안전과 보건,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당면 현안에 대해서도 꼼꼼히 점검하는 회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