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장학사업 시작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장학사업 시작
  •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승인 2020.05.0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일터 가입 ㈜나우코스와 협력…월 20만 원씩 장학금 지급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간 자원의 발굴·협력 확대의 일환으로 소정면 화장품 전문기업인 ㈜나우코스와 손을 잡고 청소년 장학사업을 시작한다.

소정면(면장 염기택)은 6일 나우코스 대회의실에서 소정면과 소정면협의체 및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6월부터는 향후 1년간 소정면 소재 취약계층 청소년 5명에게 학업 및 자기계발 등을 위한 장학금이 월 20만 원씩 지원된다.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관내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청소년 5명이 선정됐으며, ㈜나우코스는 지정기부를 통해 장학금을 전액 지원한다.

아울러 ㈜나우코스는 이날 소속 직원의 급여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세종시 착한일터로 가입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나우코스 홍희권 공장장은 “착한일터 가입과 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더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장학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한식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관내 기업체와 함께 지역사회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