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19 학습결손 예방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19 학습결손 예방
  • 조치원청소년센터
  • 승인 2020.04.2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개학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에서 운영하는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굴렁쇠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의 온라인 개학이 시행됨에 따라 원활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한다.

굴렁쇠아카데미는 각 가정에서의 한계를 극복하여 안정적인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오전 8시 30분부터 수업 시간을 마련하고 실무자가 실시간 진행되는 수업에 대한 모니터링· 과제 및 보충학습을 진행하여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각 학교 담임선생님과 전화면담 및 sns를 통한 소통하고 있으며, 등원 하지 않는 청소년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방지하기 위한 ‘응답하라! 굴렁쇠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 하여 규칙적인 생활관리 및 긴급지원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굴렁쇠아카데미에 등원하여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박영인 청소년의 보호자는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에 우리 아이의 학업에 대한 걱정이 있었는데 굴렁쇠아카데미 선생님들 덕분에 안심이 된다. 부모와 아이들 입장에서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 1층에는 열감지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주 1회 전문 업체의 방역소독, 매일 실무자들이 소독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