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세종시 균형발전,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완성”
강준현 “세종시 균형발전,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완성”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4.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 제 2청사 건립 등 조치원 활성화 정책 제시
강준현 국회의원 후보가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완성’으로 조치원 활성화를 약속했다. (사진=강준현 캠프)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국회의원 후보(세종을)가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완성’으로 조치원 활성화를 약속했다.

강준현 후보는 지난 11일 테마별 릴레이 정책발표 일곱 번째 순서로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를 완성하겠습니다’ 라는 주제로 조치원 상가 일원에서 조치원 활성화 정책을 발표했다.

▲조치원 제2청사 설립 ▲신규택지개발 추진 및 주택 1만호 공급 ▲청년스마트창작터 조성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조기 조성 추진 ▲시민운동장 건립 조속 추진 등이 주요 골자다.

조치원 활성화를 위한 첫 번째 공약으로는 ‘조치원 제2청사 설립’을 약속했다.

그는 “조치원 등 북부지역 시민이 민원업무를 위해 시청까지 방문하기 위해선 자동차로 30~40분 거리를 이동해야 한다”며 “지역 내 균형발전이라는 의지를 담아 세종시청 제2청사를 조치원에 건립, 주민불편을 해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규택지개발 추진과 함께 주택1만호 공급도 제시했다. 2025년까지 조치원을 인구 10만의 경제 중심축으로 만드는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추진과 동시에 인구 유입책인 택지개발사업에 돌입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신도심과 원도심 불균형 해소와 청년 창업소통문화공간을 위한 ‘청년스마트창작터 조성’도 공약했다. 조치원에 청년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청년담당부서신설 ▲청년주택건립 ▲청년창업센터 등 청년종합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는 2021년 개관을 목표로 조기조성을 추진하고, 관람석 1500명 규모의 육상경기장과 다목적 보조경기장 등이 구비된 시민운동장을 2022년 준공 목표로 올해 안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강준현 후보는 “행정수도, 지방분권과 함게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시한 공약(公約)이 결코 헛된 공약(空約)이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면밀하게 실천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