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힘내세요!“ 응원 도시락 전달
세종시, ”힘내세요!“ 응원 도시락 전달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4.0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복)는 8일 ‘코로나19’ 대응 의료진과 재난관계자를 위해 ”힘내세요!“ 응원도시락 200개와 안심 마스크 200개를 전달했다. <사진>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봉사단(단장 강석순) 15명은 이날 세종시보건소·남부통합보건지소 의료진과 세종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세종시 생활치료센터(합강오토캠핑장)에를 찾아 도시락 200개를 전달하고 코로나 방역에 여념이 없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힘내세요!” 응원도시락은 찰밥과 올갱이된장국, 한우불고기 등 밑반찬 6가지를 자원봉사자들이 맛나고 정성스럽게 만들었으며 계절과일로 만든 컵과일과 응원 간식을 추가로 지원하여 ‘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수고하는 의료진과 재난관계자들에게 격려의 뜻을 담아 만들어졌다. 

또,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자 20여 명은 지난 3월 26일부터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현장에 전달하는 안심 마스크 2,000개를 만들어 의료진·재난관계자 및 대민서비스 업무 종사자들에게 차례로 기부하며 지역의 경로당·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190여 곳에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무료급식소가 중단되어 급식에 어려움이 있는 사회적 약자(독거노인·장애인 등) 70여 가구에게 5월까지 안부 묻는 먹거리 밑반찬 지원과 ‘코로나19’ 상황이 종료 될 때까지 지역아동센터에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