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뤄지는 개학, 세종시교육청 '온라인 원격학습' 동참
미뤄지는 개학, 세종시교육청 '온라인 원격학습' 동참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3.2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EBS-KERIS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원격으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사진=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개학이 미뤄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교육청이 '온라인 원격학습'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25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는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EBS),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등과 원격으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앞으로 ▲양질의 원격교육 콘텐츠 지속 확충 ▲주요 운영 시설 확충을 통한 시스템 안정화 ▲교원 역량 제고 ▲시범학교 운영을 통한 원격교육 운영 모델 마련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날 “온라인 원격학습은 코로나19라는 위기상황을 극복한 이후에도 고교학점제와 같은 교육혁신정책의 안정적 시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우리교육의 중요한 의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3차례의 개학 연기로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실시할 수 없는 현 상황에서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다행”이라며 “각 시도교육청 현장의 다양성과 특수성에 기반한 원격학습 지원 방안을 찾고 유관기관과 협력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삼아 원격학습의 교육적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