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9개교 운영
세종시교육청,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9개교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3.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교육운영교 조치원신봉초 등 8개교, AI교육시범운영교 한솔초 1개교 선정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SW교육 활성화, AI교육 초석 마련 등 지역 거점 역할
세종시가 지역 소프트웨어 기업의 제품 상용화를 돕는다.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초·중·고 9개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초·중·고 9개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한다.

학교 중심의 SW교육 활성화와 AI교육 초석 마련 등 지역 내 거점 학교로서 소프트웨어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5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1개 등 총 9개교가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됐다.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는 조치원신봉초, 도담초, 아름초, 다빛초, 양지중, 새움중, 새뜸중, 한솔고 등 SW교육운영교 8개교와 한솔초의 AI교육시범운영교 1개교 등이다.

이들 학교에 대해서는 내년 2월까지의 운영 기간 동안 1,000만원의 예산 지원과 관내 교사들로 구성된 지역운영단의 컨설팅 등 선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 행·재정적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선도학교는 정규 교육과정에서 SW·AI교육 운영, 소프트웨어교육의 날 운영, SW·AI교육 학부모 연수, 세종SW교육축제 부스 참여, SW·AI 학생동아리 운영 등이 공통 시행된다.

이에 더해, SW교육운영교는 인근 학교의 교원·학부모를 대상으로 SW교육 특강, 공개 수업 등을 진행하고 AI교육시범운영교는 AI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과·창의적 체험활동 적용하는 등 SW교육 활성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소프트웨어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등의 기초·기반이 되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이번 선도학교가 지역 거점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