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과 균형발전 고민해요
지역대학과 균형발전 고민해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3.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홍익대,한국영상대 등 3개교와 원도심 활성화 협력

세종시 균형발전담당관실 직원들이 지난 19일 한국영상대를 방문, 학생들에게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세종시가 올해부터 지역 대학인 홍익대‧고려대‧한국영상대 등과 함께 조치원읍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시와 대학 간 협력 사업은 행복도시 예정지역에 비해 침체가 우려되는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일원인 대학의 협력과 학생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진행됐다.

이들 대학은 원도심 활성화를 주제로 한 수업을 2013년도 1학기에 운영, 학기가 끝나는 오는 6∼7월경 결과물을 세종시에 제출한다.

세종시는 사업 추진에 필요한 경비 1,000만 원을 지원하고, 우수작을 제출한 12팀에게는 세종시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홍익대는 광고홍보학부 2학년 200명이 수강하는 홍보기획론 과목을, 한국영상대는 광고영상디자인과 2학년 50명이 수강하는 영상디자인 과목을 이달부터 개설해 운영 중이다.

수업 이외에도 현장견학, 각종 토론회 등이 이루어지며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전시회가 개최될 계획이다.

안기은 세종시 도심활성화담당은 “지역대학이 지역사회와의 공동체 의식을 더욱 공고히 해 대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소속감을 가지고 활동 범위를 원도심으로 넓히면 지역경제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대학과 학생이 가진 전문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발전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