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침체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침체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
  • 세종의소리
  • 승인 2020.03.2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상여금, 맞춤형복지비 등 상반기 1,344억 원 조기집행
학교기본운영비 교부율 상향 조정, 물건비 및 각종 위탁사업비 조기 발주 등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세종교육청이 힘을 보탠다.

시교육청은 조기집행 대상 사업 예산 2,068억 원 중 1분기에 약 848억 원, 상반기까지 약 1,344억 원을 조기 집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가 취소되는 등 위축된 지역경제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범정부 차원의 적극적 재정집행에 동참하자는 취지다.

이를 위해 매년 5월에 지급하던 성과상여금을 3월에 앞당겨 지급하고, 교직원 맞춤형복지비도 3월까지 사용하도록 직원들을 독려한다.

또한 상반기 학교기본운영비 교부율을 상향 조정하고, 2분기 이후 집행예정인 각종 물건비를 1분기로 앞당겨 집행한다.

아울러 용역비 및 각종 위탁사업비를 조기 발주하는 등 강도 높은 조기집행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류정섭 부교육감은 “세종교육재정의 특수성을 반영한 상반기 조기집행을 실시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관행적인 세종교육재정 운용방식을 개선해 지방교육재정 집행의 효율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세종교육재정 집행점검단’은 지난 1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자체 점검 회의를 통해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조기집행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