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을구’ 민주당 강준현 ‘승리’ 본선 진출
세종시 ‘을구’ 민주당 강준현 ‘승리’ 본선 진출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3.1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9일 당내 경선에서 이강진·이영선 누르고 공천권 획득
“세종을 세종답게...최선 다해 승리로 보답할 것” 자신감 내비쳐
강준현 세종시 을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에서 승리하며 본선에 진출했다.

세종시민과 당원들의 선택은 ‘강준현’이었다.

더불어민주당 강준현(55) 세종시 을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전 세종시 정무부시장)가 당내 경선에서 승리하며 최종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강 예비후보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 경선에서 이강진(58)·이영선(48) 예비후보를 누르고 공천권을 거머쥐었다. 경선은 ARS전화투표를 통해 권리당원(50%)과 일반 여론조사(50%)를 합산해 순위를 가렸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오후 8시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강준현 예비후보를 세종시 을구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했다.

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된 강준현 후보는 미래통합당 김병준 후보(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등 야당 후보들과 치열한 본선 승부를 치르게 된다.

강 후보는 “저에 대한 믿음을 갖고 선택해주신 시민과 당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세종을 지킬 단 한 사람이자, 야당을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본선주자로서 시민과 당원들께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세종에서 나고 자라 줄곧 이곳에서 생활해 왔기에 그 누구보다 세종시의 현안과 문제를 잘 안다”며 “집권여당의 힘 있는 후보로서 시민과 당원들의 힘을 모아 세종시의 도약과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치열한 승부를 벌였던 경쟁 후보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경선을 뛰었던 이강진, 이영선 두 예비후보에게도 아름다운 경쟁을 함께 해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제는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4.15 총선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 강 후보는 “이번 세종시 국회의원 선거는 세종시를 한 단 계 도약시킬 수 있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책무를 안고 있는 선거”며 ‘지역일꾼’으로서 세종을 세종답게, 국회를 국회답게,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지난 1월 열린 강준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모습
지난 1월 열린 강준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모습

세종시 금남면 출신인 강준현 후보는 줄곧 대전시와 연기군에서 활동해오면서 지역 현안에 대해 두루 꿰뚫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2년 19대 총선 당시 민주당 충청권 선거대책위원회 이해찬 특별위원장의 특보단장을, 2014~2016년 이해찬 민주당 의원(세종시당위원장)과 함께 시당 상임부위원장을 맡아 활동해 왔다. 2014년 지방선거에선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상임선거대책본부장을, 2015년에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역임하는 등 중앙과 지방정치를 경험해 왔다.

앞서 출마 선언에서는 ‘경제활력 도시’를 기치로 내걸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도시 세종의 미래를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사람과 통하다, 시대와 통하다’라는 슬로건으로 ▲행정수도특별법 제정 등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 ▲ 경제활력 3대 전략산업 육성 지원 등 '경제 활력 도시 세종' ▲시민의 삶이 바뀌는 ‘세종여지도’ 설계 ▲‘더 큰 희망 만드는’ 충청권 상생 발전 ▲시대와 통하는 ‘공정사회’ 정착 ▲‘사통팔달’ 접근성 강화 교통망 구축 등의 주요 공약도 제시했다.

☞강준현 후보 약력

▲1964년 세종시 금남면 출생 ▲금남초·금호중·남대전고·충남대 건축공학과 졸업, 충남대 건축계획 석사, 한밭대 산업대학원 경영과정 수료 ▲건양대학교 건축학부 외래교수 ▲19대 총선 민주당 충청권 선거대책위 이해찬 특별위원장 공동특보단장 ▲2014년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상임선거대책본부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전 세종시 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대표 ▲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상임부위원장 ▲현 충남대학교 31~33대 총동창회 부회장 ▲현 충남대학교 세종시동문회 운영부회장 ▲전 세종시 인재육성재단 상임이사 ▲전 세종시 제3대 정무부시장 ▲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현 충남대학교 특임교수 ▲전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지방자치분과) ▲전 금호중학교 총동문회 이사 ▲전 남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전 대전경실련 후원이사 ▲제1기 노무현정책학교 수료 ▲전 충남대학교 건축학부 총동문회 사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